alt

제41차 2022년도 대한신경과학회 추계학술대회


2022년도 추계학술대회를 11월 5일(토)과 6일(일) 양일간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성공리에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추계학술대회에서는 주요 신경계 질환들에 대하여 interesting group session을 통하여 최신지견과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들이 마련되었고, 외래를 방문한 환자들에 대한 진료 역량을 높이기 위하여 Topics in Outpatient Neurology가 준비되었습니다. 또한 Case-based Learing 세션, 전공의들에게 Harvard Annual Update Neurology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전공의 우수증례발표대회’ 같은 다채롭고 흥미로운 시간도 마련되었습니다. 이 뿐 아니라, 초고령사회에서 관심이 높은 커뮤니티케어와 관련된 재택진료 및 방문진료에 대하여 이해를 높일 수 있는 대한노인신경의학회와의 joint symposium, 신경과의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정책토론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성심을 다하여 준비한 추계학술대회가 성황리에 진행되었습니다. 신경과 전공의를 포함한 모든 회원들이 함께 하는 유익하고 재미있는 있는 학술 교류의 장이 된 금번 추계학술대회에 참여하여 주셔서 회원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올해는 1982년 대한신경과학회가 출범한 후 40주년으로 대한신경학회의 새로운 미션과 비젼 선포를 통하여 회원들과 국민을 위한 대한신경과학회의 새로운 도약을 꿈꾸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회원 여러분 모두의 관심과 적극적 참여 속에서 성장하는 신경과학회가 되길 기원합니다.



alt


제41차 2022년도 대한신경과학회 추계학술대회 현장 스케치

alt
alt
alt
alt


alt
alt
alt





alt

2022년도 대한신경과학회 추계평의원회



일시: 2022년 11월 5일(토) 16:00
장소: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2F 204호


2022년도 대한신경과학회 추계 평의원회 스케치

alt





alt

대한신경과학회 40주년 기념식: 미션과 비전 선포



일시: 2022년 11월 5일(토) 18:00
장소: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3F GrandBallroom A


대한신경과학회 40주년 기념식 스케치

alt





alt

2022년도 대한신경과학회 학술위원회 심포지엄Ⅰ



일시: 2022년 7월 8일(금) 13:00
장소: 서울 삼정호텔 본관 2F 라벤더홀
주관: 대한신경과학회 학술위원회


학술 무대에 발을 디디기 시작한 초보 연구자부터 새로운 트렌드를 알고자 하는 중견 연구자까지 모두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대한신경과학회 학술위원회에서는 논문 작성 팁과 논문 분석 방법, 슬라이드 제작법과 발표 요령 등 다양한 주제로 회원분들의 갈증과 궁금증을 풀어드리기위해 다음과 같은 프로그램으로 미니 심포지엄을 개최하였습니다.



alt


alt
alt


2022년도 대한신경과학회 학술위원회 심포지엄Ⅰ 스케치

alt


alt


alt



alt

2022년도 대한신경과학회 통증 실기 워크숍Ⅰ



일시: 2022년 7월 24일(일) 08:50
장소: 서울 삼정호텔 본관 2F 라벤더홀
주관: 대한신경과학회 통증특임위원회


대한신경과학회 회원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구)통증 세미나를 (신)통증 실기 워크숍으로 변경 보강하여 진행하였습니다. 2022년 하반기 첫 교육을 두경부의 통증 술기와 물리치료를 중심으로 진행하였습니다.



alt


alt


2022년도 대한신경과학회 통증 실기 워크숍Ⅰ

alt





alt

2022년도 대한신경과학회 문제은행정리작업



일시: 2022년 8월 27일(토) ~ 8월 28일(일)
장소: 대한신경과학회 회의실
주관: 대한신경과학회 고시위원회


2022년도 대한신경과학회 문제은행정리작업 스케치

alt





alt

2022년도 대한신경과학회 3차 이사회



일시: 2022년 9월 23일(금) 18:00
장소: 서울 센터마크호텔 2층 회의실
주관: 대한신경과학회 총무위원회


참석: 김재문 이사장, 석승한 회장, 나정호 차기 회장, 김승현 부이사장, 이준홍 부이사장, 고임석 부이사장, 윤웅용 부회장, 김응규 감사(불참), 김후원 감사(불참), 신동진 미래전략특임위원장, 김동욱 총무이사, 오지영 학술이사, 최호진 수련이사, 김병건 고시이사, 김병조 JCN편집장(불참), 안진영 재무이사(불참), 민양기 보험1이사, 구자성 보험2이사(불참), 이상원 보험3이사(불참), 양광익 홍보1이사, 이상범 홍보2이사, 박만석 정보이사(불참), 박기형 기획이사, 이태경 법제이사, 김호진 국제교류이사(불참), 이수주 진료지침이사, 윤성상 정도관리이사(불참), 신준현 정책이사, 김현영 의무이사(불참), 성상민 교육1이사(불참), 천상명 교육2이사(불참), 배종석 국문편집이사, 송홍기 교과서편찬위원장(불참), 김상범 무임소이사(소통 특임이사), 윤영훈 무임소이사(봉직의 특임이사) (불참), 송태진 무임소이사(수가개발 특임이사), 주인수 무임소이사(통증 특임위원장), 서범천 무임소이사(인접학회 특임이사), 백종삼 무임소이사(연구 특임이사), 강경욱 무임소이사(지역균형발전 특임이사), 한현정 무임소이사(노인정책 특임이사), 정기영 무임소이사(수면 특임이사)(불참), 전범석 세계신경과학회 준비위원장, 곽동원 총무간사, 이정환 교육간사


2022년도 대한신경과학회 3차 이사회 스케치

alt





alt

2022년도 대한신경과학회 추계 전문의평생교육



일시: 2022년 9월 25일(금) 09:00
장소: 삼성서울병원 본관 B1 대강당
주관: 대한신경과학회 교육위원회


2022년도 추계 전문의평생교육은 전면 대면교육으로 진행되었고, 추계 프로그램으로는 뇌혈관질환, 이상운동질환, 통증, 치매 등 모두 4개의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경동맥 초음파를 통한 협착에 대한 진단과 치료, 항혈전제 사용의 의문점, 비디오로 배우는 떨림, 항파킨슨 약물, 대상포진 후 신경통, 섬유근통의 진단과 관리, 치매 환자의 이상 행동 치료와 비약물적 치료 등 진료에 실제적으로 도움이 되는 알찬 강의가 순조롭게 진행되었습니다. 해당 분야의 경험이 많으신 전문가 분들이 외래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기에 회원 여러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alt


alt


2022년도 대한신경과학회 추계 전문의평생교육 스케치

alt





alt

2022년도 대한신경과학회 추계 전공의통합교육Ⅰ



수강 등록 및 시청기간: 2022년 10월 17일(월) ~ 11월 13일(일)
장소: 대한신경과학회 E-leanring Center(https://cme.neuro.or.kr/)
주관: 대한신경과학회 수련위원회



alt


alt





alt

2022년도 대한신경과학회 인서비스


지난 2년간 COVID-19의 확산으로 진행하지 못했던 대면 인서비스 시험을 전문의 자격시험과 동일한 방식인 SBT(태블릿PC) 방식으로 3년만에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SBT로 진행되는 만큼 동영상 문제도 출제가 가능하여 실제 전문의 자격시험을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의 장이 되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지난 2022년 10월 7일(금)부터 10월 8일(토) 대한신경과학회 회의실에서 인서비스 문제출제가 양일간 진행되었으며, 금년도부터는 전공의 수련교육의 실질적인 도움을 위하여 응시자 중 3,4년차를 대상으로 하위 성적자에 대하여 추후 재시험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재시험 대상자는 수련위원회에서 하위 성적 10% 중 점수대 통계적 위치를 확인하여 선정할 예정이며, 2022년 11월 중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금번 시험은 서울·경기·강원·제주지역, 대전·충청지역, 대구·경북지역, 부산·경남지역, 호남지역에서 감독관의 감독 하에 공정하게 동시 진행되었으며, 2년차부터 4년차의 인서비스 시험 성적 우수자는 2022년도 추계학술대회장에서 성적 우수자상이 시상되었습니다.

2022년도 인서비스 시험 성적과 문제풀이는 정리작업으로 인하여 12월 초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각 수련병원 과장님과 책임지도전문의 선생님, 전공의 선생님의 관심으로 2022년도 인서비스 시험도 성공리에 마칠 수 있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alt


alt


2022년도 대한신경과학회 인서비스 시험 스케치

alt



alt

제6회 대한신경과학회 의대생 캠프


2022년도 추계학술대회 기간 중인 2022년 11월 5일 토요일,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211호에서 제6회 대한신경과학회 의대생 캠프를 성공적으로 마치게 되었습니다. 제6회 대한신경과학회 의대생캠프는 코로나19사태로 인하여 3년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하게 되었으며, 아래와 같은 프로그램으로 진행하였습니다.
뇌에대한 공부가 어렵다고 느껴져 선뜻 다가서지 못하는 의대생들에게 빠르게 진행되는 인구의 고령화와 더불어 신경과의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사될 것임을 알려주고, 학문적 영역과 역할의 다양성도 알려주는 소통의 장이 되었길 바랍니다.
이번 의대생 캠프에서는 신경과의 과거와 현재를 고찰하고 신경과 의사의 다양한 미래를 제시해 보는 프로그램을 기획하였으며, 참석한 의대생들의 좋은 호응을 얻기도 하였습니다.
오랜만에 개최한 오프라인 의대생 캠프에 많은 도움을 주신 모든 연자, 패널, 튜터 선생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 인사 드립니다.



alt


alt


제6회 대한신경과학회 의대생 캠프

alt
학회활동' 다른 기사 보기
prev
next
SNS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