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t

윤병우 박사, 의정부을지대병원 초대 병원장 취임



alt

의정부을지대병원 초대 병원장에 신경과 윤병우 박사가 2021년 3월 개원을 앞두고 10월 5일 취임하였다.

윤병우 박사는 1980년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1989년 동 대학원에서 의학과 박사 과정을 마쳤다. 1990년 서울대병원 신경과에서 임상교수를 시작으로 2006년부터 2010년까지 서울대병원 신경과장과 서울대 의대 신경과 주임교수를 역임했다.

윤병우 신임 병원장은 “그간 경기 북부 주민들은 좋은 의료혜택을 누리고자 ‘원정 진료’를 떠나야 했다”며 내년 3월 개원하는 의정부을지대병원은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고행 지역 주민에게 감동과 희망을 선사하는 병원으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출처: 의사신문


윤병우 교수님의 의정부노원을지대병원 초대 병원장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alt

남선우 교수, 대전선병원 제 11대 병원장 취임



alt

대전선병원 제11대 병원장에 신경과 남선우 교수가 발탁됐다.

남선우 신임 병원장은 충남대 의과대학 졸업 이후 충남대병원 신경과 전공의, 외래교수를 거쳐 대전선병원에서 진료부원장을 역임한 바 있다.

남선우 신임 병원장은 “대전선병원이 지금까지 해왔듯 서민들에게 더욱 친화적이고 병원 문턱을 더 낮춰 마음을 다해 대전시민들에게 더욱 신뢰를 받는 병원으로 거듭나게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출처: 금강일보(http://www.ggilbo.com)


남선우 교수님의 대전선병원 병원장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alt

제12회 LG화학 미래의학자상 연세대세브란스병원 유한수 임상연구조교수 수상



alt

LG화학 미래의학자상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임상강사만을 대상으로 하는 학술상으로, 임상강사 재직기간 중 국내외 SCI급 학술지에 제1저자로 얼마나 많은 연구활동을 했는지를 평가해 수상자를 결정하며 세브란스병원 신경과 유한수 임상연구 조교수가 재직기간 중 파킨슨병과 알츠하이머병에 대한 여러 편의 우수한 논문을 발표한 업적을 인정받아, 이번 공모에서 16대 1 경쟁을 뚫고 수상자로 선정됐다.

수상 소감: 먼저 LG화학 미래의학자상을 수상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하고, 저의 연구를 좋게 봐주신 심사위원분들께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그리고 강사 시절 동안 연구를 할 수 있는 훌륭한 환경을 마련해 주신 손영호 교수님, 의학자로서 비전을 제시해 주시고 신경과학 연구의 분야로 저를 안내해 주신 이필휴 교수님, 그리고 연구에 대한 열정을 가르쳐 주신 예병석 교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강사시절 동안 퇴행성 뇌질환의 임상 양상뿐만 아니라 영상분석 및 중개연구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은 시각을 가지고 연구를 할 수 있었기에 제가 의학자로서 성장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다시 한 번 많은 도움을 주신 교수님들과 운동검사실 연구간호사 선생님들, 의국 동기 친구들, 동료 펠로우들, 그리고 실험실 연구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아직까지 파킨슨병이나 치매를 가진 환자들의 병의 경과를 바꿀 수 있는 치료는 전무한 상태이고, 이를 개발하는 것이 저의 의학자로서의 최종적인 꿈입니다. 이를 위하여 작년부터는 실험연구를 배우고 있습니다. 중개연구에 정진함으로써 퇴행성 뇌질환으로 고통받은 많은 환자들과 그들을 간병하는 보호자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의사이자 의학자가 되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늘 저를 위해 기도해 주시는 부모님과 먼 타국까지 동행하여 주고 저의 연구 활동을 지지해주며 저에게 안식처가 되어 주는 제 아내, 그리고 제 아들 하임이에게 사랑한다는 말을 전합니다. 또한 제 삶의 주인 되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출처 : 청년의사(http://www.docdocdoc.co.kr)


유한수 선생님의 LG화학 미래의학자상 수상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립니다.


alt

명지성모병원 신경과 하승현 과장, 서울시장 표창



alt


뇌혈관질환 전문종합병원 명지성모병원 신경과 하승현 과장이 최근 서울시병원회 정기총회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하승현 과장은 투철한 사명의식을 바탕으로 뇌혈관질환 환자를 적극적으로 진료하며, 수술 중 신경계 감시체계를 도입·확립해 지역 내 최대 거점 뇌혈관센터로 발전시켰다. 또 서울시 영등포구 치매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맺고 서울 시민들의 치매 진단 및 치료에 매진한 공로를 인정받아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하승현 과장은 “서울 지역대표 뇌혈관질환 전문 의료기관으로서 뇌혈관질환 환자와 치매환자를 책임진다는 각오로 그 역할과 소임을 다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출처: 데일리메디


하승현 선생님의 서울시장 표창 수상을 축하드립니다.




alt

제25회 서울특별시의사회의학상
전상범 교수(저술상), 남기웅 임상강사(젊은의학자논문상) 시상



서울시의사회가 2020년 8울 22일에 주최한 ‘2020 서울 메티컬 심포지엄 및 제25회 서울특별시의사회의학상 시상식’에서 서울아산병원 전상범 교수와 서울대병원 남기웅 임상강사가 저술상과 젊은의학자논문상을 각각 수상하였다.

alt
alt


전상범 교수님과 남기웅 선생님의 수상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립니다.


   


    alt

도서소개

이름들의 인문학-인류가 쌓아온 교양 속으로 떠나는 지식 여행

▶이름들의 인문학
인류가 쌓아온 교양 속으로 떠나는 지식 여행

▶저자: 박지욱

▶출판사: 반니

▶정가: 16,000원

▶발행일: 2020. 08. 20.

▶ISBN: 979-11-9046777-3

▶총 페이지: 324




세상은 그 존재들보다 훨씬 더 많은 이름으로 채워져 있다. 세월을 견디며 살아남은 이름도, 도태되어 사라지는 이름도 있다. 하나의 본질을 두고 서로 경쟁하는 이름들도 있다. 자리를 잡은 이름은 자식을 낳고, 사촌이 조카가 되었다. 그러면서 조금씩 다른 듯 닮았다. 우리가 거리에서 만나는 풀벌레를 통해 진화의 역사를 기억하듯, 생각없이 부르는 이름을 통해 인류 지성사의 역사를 단숨에 호출할 수도 있다. 그러니 이름이 그냥 이름이 아닌 것이다.
이름은 우리를 지혜롭게 만들고, 삶을 풍요롭게 할 뿐 만 아니라 상상의 날개도 달아준다. 이 책은 바로 이름으로 떠나는 여행을 위한 안내서다. 이 여정은 협곡의 소용돌이와 대초원의 느긋함과 폭풍우 몰아치는 먼바다와 소리와 빛마저 사라지는 먼 우주의 구석으로 우리를 데려가 줄 것이다.


-본문에서



걸핏하면 기차역에 나가 기차역 이름들을 하염없이 바로 보던 꼬맹이, 방학내내 사회과부도를 넘기며 엄청난 이름들을 발견한 소년, 해부학은 싫었지만 노미나는 궁금했던 의과대학생이 세월이 한참 지나서 궁금했던 이름, 사랑했던 이름들에 대해 쓴 책입니다.
책에는 세상의 모든 지혜를 담은 이름들의 사연과 이름들의 스토리텔링을 담았습니다. 참, 이름을 잘 기억하기 위한 기억의 비법도 소개했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격려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2020년 가을에 저자 박지욱 올립니다.




   


    alt

도서소개

부위별로 꺼내 읽는 신경병

▶부위별로 꺼내읽는 신경병
신경병과 뇌졸중의 예방과 치료

▶저자: 이동국

▶출판사: 아침사과

▶정가: 17,000원

▶발행일: 2020. 07. 24.

▶ISBN: 979-11-5943215-6

▶총 페이지: 200



대구가톨릭대병원 이동국 교수, 신경병 원인·증상·예방·치료법 등 총망라

다양한 신경병에 대한 원인과 증상, 예방과 치료법을 제시하는 책이 나왔다. 대구가톨릭대병원 신경과 이동국 교수가 저술한 ‘부위별로 꺼내읽는 신경병’은 10가지 신체 부위에 대한 108가지의 예방과 치료법을 제시하고 있으며, 다양한 신경병에 대한 원인과 증상, 대처방안이 간략히 기술되어 있다. 또한 몸의 특정 부분이 아프다면 이 책을 통해 관련된 내용을 찾아보고 앞으로의 방향을 정하는데 도움을 얻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신경병으로 고생하는 환자들을 위해 간단한 지침서를 만들어 보았다, 이 책에 대단한 의학적 내용을 담은 것은 아니다. 다만, 이 작은 책을 통해 신경병으로 고통 받는 환자들의 회복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소망한다”


-이동국 교수 소감 中


   


    alt

도서소개

신경계 응급상황 솔루션 2판

▶「신경계 응급상황 솔루션 - The NAT Book」

▶저자: 전상범

▶출판사: 대한의학

▶정가: 70,000원

▶발행일: 2020년 10월 30일

▶ISBN: 979-11-5590-164-9

▶총 페이지: 620




서울아산병원 신경과 전상범 부교수가 「신경계 응급상황 솔루션」 제2판을 발간했다. 이 책은 갑자기 발생하는 신경계 증상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 방안과 구체적인 대응 전략을 알기 쉽게 소개하고 있다. NAT는 서울아산병원 신경비상팀(Neurological Alert Team)의 약자로, 신경계 응급상황에 대한 상시위기대응체계를 갖추고 병원이 안전한 공간으로 자리매김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맡고 있다. 이 도서는, 전 부교수가 NAT를 처음으로 기획하고 직접 운영하면서 쌓아온 나름의 지식과 노하우를 요약 정리한 결과물이다. 신경과 의사가 응급실 · 중환자실 · 일반병실 당직 근무를 설 때 꼭 필요한 내용들을 꼼꼼하게 제시한 실전 매뉴얼 역할을 충실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급성뇌병증과 섬망 그리고 의식장애 전반에 대한 사전예방 → 조기발견 → 응급처치 → 재발방지 방안을 포괄적으로 다루고 있다. 한편, 이 책 1판은 2020년 세종도서 학술부분에 선정되었고, 전 부교수는 이 책의 출판과 함께 최근 3년간 국내외 학술지에 발표한 연구논문 업적을 인정받아 제25회 서울특별시의사회 의학상 저술상을 수상한 바 있다.






회원동정

알림

alt
SNS제목